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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 1 17일 월요일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맥닐 인터네셔널에서는 2011년 정기 영업 전략 미팅 회의 행사가 2시간에 걸쳐서 있었습니다. 상당히 많은 비즈니스 안건과 맥닐사의 기업과 목표에 대한 이슈가 안건으로 채택되어 졌으며, 미팅 행사중 상당히 긍정적인 결정도 많이 이끌어 내어 인상적인 미팅 행사 였습니다. 그중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을 고객분들께 소개해 드립니다.

 

 맥닐사의 최고 경영자는 다음과 같은 2011년 역량 강화 화두를 제안 했습니다.

바로 디지털 마케팅을 통한 비즈니스 기회 예측 및 분석 능력 향상 바로 그것 이었습니다.


                                                       






 새해에 들어서도 맥닐사에서는 지속적인 디지털 마케팅 시장을 분석&관리를 수행해 왔습니다. 몇 일전 마무리된 2011년 마케팅 전략 기획 보고서를 살펴보면, 가장 인상적인 맥닐사 CEO의 다음 문구가 기억에 남습니다. 바로 “디저털 마케팅의 전략적 활용 프로젝트 및 실험은 더이상 수행할 필요가 없다! 지름길을 찾을 필요도 없으며, 다만, 디지털 마케팅 전략 기획안을 실행하기 위해 계획해온 실천사항을 앞으로 행동에 옮기는 것 뿐이다!”라는 문구 였습니다.


                                             


세계 속에서 디지털 마케팅의 역할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사람들은 디지털은 마케팅을 좀 더 효과적으로 다루기 위한 하나의 도구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많다는 것을 맥닐사는 고객 특성 분석을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맞는 말씀 입니다. 하지만, 최근까지의 세계 추세를 살펴보면 디지털은 더 이상 마케팅을 위한 효과적인 도구라고 생각하기에는 힘들 것 같습니다. 바로, 디지털 마케팅이라는 단어를 생각해 봐야 합니다. 근거는 다음과 같습니다.

 

                                 


1.더 이상 판매망 구축의 바리어는 없다!, 디지털 하이퍼 링크 속성으로 모든 지구상의 나라, 지역이 셀 단위로 통합되어, 가상 공간 안에서 비즈니스를 가속화 할 수 있는 기회 마련에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
인터넷 하이퍼 링크 속성이 현실 세계와 맞물려 쇼셜 하이퍼 리젼으로 통합되어가는 추세입니다.


-
과거에는 고객이 지정학적 위치, 리테일 상점의 위치, 최종 지불 가격을 전부 고려하였지만, 앞으
로는 더 이상의 공간적 제약에서의 영향력은 미비해 질 것입니다.


-
고객은 자신이 필요한 제품을 쇼셜 네트워크 리소스를 활용해 마주하고, 검색하고 있으며 제품
 구매 결정을 한 순간 바로 기업의 비즈니스 기회는 더욱더 많아지고, 세분화 되어질 것입니다.


-
위와 같은 현상은 바로 쇼셜 네트워크를 경험하고, 이를 통해 정보를 마주해보고, 전달 받아본
 고객의 특성입니다. 앞으로의 이러한 고객 경험을 통한 IT 비즈니스의 기회는 바로 신속함 통한 기업의 강건한 시스템 구축에 지대한 영향을 끼출 것입니다.

 

 *쇼셜 커머스의 앞으로의 특징은?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의 신뢰성에 민감한 고객 반응을 앞으로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제품 가격도 중요하지만, 맥닐사에서 제공하는 전략적 서비스 만족을 고객을 통해 경험 하도록 하는 점에 많은 노력과 집중을 해야 할 것입니다.

 

                           

                          


2.2.0을 뛰어 넘는 웹3.0의 도래를 통한 웹 영향력 행사는 더욱더 가속화 될 것이다.

 
-
기업과 고객의 영향력 행사는 어떤 형태로든 비즈니스의 가속화 효과를 가지고 올 것입니다.


-
더 이상 웹과 쇼셜 네트워크를 이분법적으로 생각하면 안됩니다. 바로, 통합된 하나의 비선형적 
상호 매스 인포메이션 전달 매개체로 생각을 전환해야 합니다.


-
쇼셜 네트워크 기반의 비즈니스에서는 예측&분석을 숫자로 구체화되고, 표현될 수 있어야 하며,
 반드시 이를 기반으로 도식적인 자료로 표현되고 맥닐사 사내에서 공유될 수 있어야 합니다.


-
앞으로의 정보를 공유하고, 전달하는 역할에서의 트위터와 페이스북 역할은 더욱더 추상적이면서
, 구체화된 형태로 지속적인 발전을 할 것입니다.

 

                                                             


3.쇼셜 네트워크를 통한 기업의 경쟁력 확보는 더이상 그 회사의 기업 규모와 상관 없다.(, 모두가 동등한 위치에서 시작하게 되며수평적인 관계를 통한 지속적인 효과에 집중)


-
현실 속에서는 대기업과 소기업이 싸운다는 것 자체가 불가능한 이야기 입니다. 하지만, 가상 공
간 속에서의 싸움은 그 판도 자체가 예측 불가능할 정도로 그 누구도 결과를 예측하기 힘듭니다.


-
고객은 앞으로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 경험을 쇼셜 네트워크 서비스 안에서도 경험하길 원할 
것이며 미디어(사진, 비디오등)&정보와의 최상의 조합을 찾아 작성된 마이크로스코픽한 기업 서비스 제공 능력에 많은 흥미를 갖고, 유익한 정보를 접할 수 있기를 희망할 것입니다.

 

                                                      


4.페이스 북의 비즈니스 영향력은 더욱더 강화 될 것이고, 그 위상은 더 높아질 것이다.

 -기존의 고객층 및 서비스의 유연한 형태를 유지하며 고도화되고, 지능화된 서비스 제공에 역점을 둘것이며, 그 누구도 상상하지 못한 형태로 IT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임팩트와 모멘텀 형성에 지대한 영향력을 행사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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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011년에서의 주요 고객의 하드웨어 포커스는 바로 심플하고 합리적인 디자인의 태블릿-앞으로의 모든 포터블 디바이스의 특징 키워드는 심플” “합리적인 성능” “휴대성” “지속성

-사용자는 실시간으로 자신의 흥미에 대한 관련 정보를 제공받길 원할 것이며, 이는 기업 디지털 마케팅 프로세스에 많은 영향력을 행사할 것입니다.

 

                                             


6.애플리케이션과 애플리케이션그리고 더 뛰어난 애플리케이션 지속적인 출현

-미국 오펜하이머&코포레이션에서는 2011년 스마트 앱 어플리케이션 시장이 66.5%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
이러한 앱 어플리케이션의 스마트한 발전 형태는 세계 유수의 디지털 디바이스 제조 기업으로
 하여금 새로운 도전에 대한 동기부여를 할 것입니다.

 

                                            


7.쇼셜 게이밍을 선도적인 기업 위치를 쟁탈하기 위해 많은 기업들은 더 많이 싸울 것이다.

-2010 12월에 발표된 쇼셜 타임즈 보고서에 따르면 2011년말 집계한 쇼셜 기반 게임 산업 기업은 전년도 대비 66%의 성장을 이루어 냈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
바로, 쇼셜 게이밍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들은 온, 오프라인에 상관없이 통합된 쇼셜 리소스를
 경험하고 있다는 것입니다.예를 들어보자면, 텍사스 홀뎀 포커 소셜 게임을 제공하는 미국의 한 업체에서는 전 세계 34.4 Billion의 사용자가 쇼셜 네트워크 기반 리소스를 경험했다고 발표를 했으, 이를 통한 고객의 이목을 끌 수 있는 새로운 디지털 마케팅의 기회가 될 수 있다는 말을 했습니.


-
, 이러한 쇼셜 게이밍 추세에서도 디지털 마케팅의 기회와 트렌드를 읽어내고 이를 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8.구름 형상의 클라우드는 그만!, 이제는 구름 속을 들여다 볼때가 도래 됐다.

-우리는 이미 비즈니스 및 생활에서 다양한 형태의 디지털 디바이스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Software as a Service
는 새로운 IT 비즈니스의 표준이 될 것이고, 앞으로 지속적인 발전이 있을
 것입니다.


-
클라우드의 최상의 개념은 바로 사용자 편의성 제공이라고 맥닐은 생각합니다.


-
앞으로의 IT 비즈니스 안의 모든 범주 안에서의 클라우드는 바로 미래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는
 사용자 고려 편의 서비스 제공 바로 그 자체일 것입니다


                                     

 

9.고객은 웹을 통해서 더 많은 동영상을 접하게 될 것입니다!

 (, 모바일과 같은 뉴 미디어 새로운 발전 기회의 모멘텀이 도래되고 있다!)

-온라인 가상 공간 안에서의 비즈니스 비디오 미디어 산업은 앞으로 파급력 있는 형태로 발전될 것입니다.


-
맥닐은 제품 동영상 + 제품 상세 Specification +제품 사진에 집중을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보
자면, 바로 고객이 원하는 제품 동영상을 실시간으로 검색해 웹을 통해 기재를 함으로써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며, 다듬어 나가야 합니다.


                                             

10. 1.0, 2.0, 3.0이든 가상 공간에서의 기업 도덕성 유지는 비즈니스에서도 마찬가지로 핵심적인 사항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강조 될 것이다.

-기업에 대한 브랜드 이미지와 신뢰성에 많은 고객들은 이를 중점적으로 검토할 것입니다.


-2010
년 맥닐 인터네셔널 방문자중 방명록과 문의, 제안을 해온 방문자 경향 분석 보고서 자료의
 차트를 살펴보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
고객은 제품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문제 해결 과정에 대한 기업의 프로세스를 경험하게 될 것이
 , 이를 통해 기업의 고객 서비스가 평가 되어질 것이고, 3 자에게 전파 될 것입니다.


-
맥닐 인터네셔널에서는 고객 서비스에서 앞으로 가장 중요한 2가지 키워드 체계적인 고객 문제
 해결 프로세스 구비 및 관리”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제공 능력 구비 및 관리를 제시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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