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ofessional Development Plan Roadmap
(1)Professional 개발 목표
1)문제 해결 능력(Thinking)
- 분석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력을 기본 바탕으로 호기심을 가지고 있으며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고,
부정적인 상황에서도 이를 포용할 수 있는 능력이 있으며, 주변 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과 이를 읽어 낼 수
있는 능력 배양
2)긍정적인 영향력을 줄 수 있는 능력(Innovation)
- 팀원으로서 일을 할때 일에 대한 부담을 느끼더라도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팀원에게 전달하고, 긍정적인
결과의 믿바탕을 만들어 갈 수 있는 능력 배양
- 다른 사람과의 관계형성에 관심이 많고, 자만심이 아닌 자신감을 소유하고 있으며, 자신의 생각을 설득력
있게 전달하고, 다른 사람의 의견에 귀 기울일줄 알며 이를 이해할 수 있으며, 행동하여 옳바른 결과에
도달할 수 있는 능력 배양
3)다른 사람을 이끌고, 관계형성을 만들어 갈 수 있는 능력(Leadership)
-리더의 역활을 충분히 알고 있고, 수행할 의지를 가지고 있으며 비즈니스 기회를 찾아내어 새로운 기회를
창출해 내고, 경우에 따라서는 개인적인 리스크를 알고 있음에도 기회에 도전할줄 알며, 공통된 비전과
목표를 전달하고 만족을 공유할 수 있는 능력 배양
4)목표 달성 능력(Making Goal)
-의욕적으로 스스로 자신의 목표를 세우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인내력을 가지고 노력하며, 달성 과정중에
발생하는 문제를 극복할 줄 알고, 나아가 자신이 원하는 목표의 결과만 집중하는 것이 아닌 새로운 것에
지속적으로 도전할줄 아는 능력 배양
(2)비즈니스 기본 소양 및 능력 개발 목표
1)Basic
-비지니스 에티켓
->목표:비즈니스 예절 소양 및 에티켓 습득
->내용:각종 케이스 스터디
-시간 관리의 방법
->목표:정보 습득의 분석 관리 방법을 통한 효과적인 업무 수행 능력 습득
->내용:개인 생산성, 시간관리, 프로젝터 관리, 기술 활용 능력 습득
-효과적인 의사 소통을 위한 프리젠테이션 기술 방법 ->목표:효과적인 발표, 청취, 의사 소통 기술 능력 향상 ->내용:프리젠테이션 도식화 방법, 발표 기술 능력, 문제 답변 능력 습득
|
-리더쉽 강화를 통한 협업 능력 향상 방법
->목표:리더쉽 강화 및 효과적인 팀 운영을 위한 툴 및 기술 활용 능력 연마
->내용:개인, 팀 운영, 팀 의사 소통, 리더쉽, 코칭, 멘토링 능력 습득
2)Middle
-협상 기술 방법
->목표:거래 설사를 위한 협상 기술 능력 배양 및 프로세스 연구
->내용:전략, 협상 핵심 요소 연구, 전술, 협상 결과 돌출 프로세스 습득
-전략 기획 방법
->목표:기획 업무를 위한 프레임 워크 연구, 사례별 케이스 스터디
->내용:전략 기획 방향 및 분석, 전략 수립 프로세스 습득
-워크샵 진행 방법
->목표:세션, 미팅, 워크샵 주관 기법 방법, 1대 다수 의사소통 방법 습득
->내용:회의 목적에 따른 프로세스 습득
-논리적 보고서 작성 방법
->목표:논리적 사고를 통한 효율적 업무 수행 능력 습득
->내용:논리적 사고 순서 프로세스, 논리 구성의 연구 능력 습득
3)Highest
-재무 분석 방법
->목표:회계 및 제무 제표 분석 방법 습득
->내용:회계의 이해, 종류, 관계자 분석, 제무제표 종류 이해 방법 습득
-창의적 문제 해결 방법
->목표:공리적 문제 해결 능력 배양, 결과 돌출 능력 습득
->내용:TRIZ 프로세스 연구 및 공리적 문제 해결 능력 습득
-IT 도입 방법과 변화 관리 방법
->목표:변화 관리 프로세스 습득, 조직 변화 정착 리더쉽 능력 배양
->내용:변화 관리 프로세스 습득
-컨설턴트 기본 과정
->목표:컨설팅 프로세스 습득, 주제 접근 방법, 의사 소통 방법 습득
->내용:컨설팅 프로세스 습득, 컨설팅 글쓰기 방법 습득, 고객 요구 분석 프로세스 습득
(3)IT service 능력 개발
1)Basic
-Information system Basic
->목표:IT 기본 원리 및 개념 이해
->내용:IT 개념 이해 및 미래 정보 사회의 컴퓨팅 트렌드 관련 지식 습득
-Networking Basic
->목표:TCP/IP Architecture 개념 이해
->내용:용어 및 기본 개념 습득
-Security Basic
->목표:OS, Hardware 종류별 보안 기본 기식 습득
->내용:보안 설정 방법 및 관련 지식 습득
-Platform Basic
->목표:OS, Hardware 플랫폼 종류별 기본 기식 습득
->내용:서버, 스토리지, 소프트웨어, 시스템 관련 지식 습득
2)Middle
-Hardware technical analysis basic
->목표:하드웨어 에러 분석 방법 및 해결 기본 지식 습득
->내용:로깅 분석 방법, 에러별 대처 방안 프로세스 습득
-Programming basic for C, C++, Java
->목표:프로그래밍 언어 종류별 기본 코딩 능력 배양
->내용:프로그래밍 언어 코딩 능력 배양중, 자료구조 지식 습득
-Object Oriented Basic
->목표:객체 지향 개념 습득에 관한 연구
->내용:관련 전공 서적 이용해 습득중
3)Highest
-e-BIZ analysis and design
->목표:개념 및 목표 설정 방법 기본 지식 습득
->내용:CRM 분석 및 설계 방법 습득
-e-BIZ solution and general
->목표:웹기반 프로그램 설치 및 관리, 운영 방법 습득
->내용:컴포넌트 모델 분석 방법 습득
-Management of Application Server
->목표:어플리케이션 서버 설치 및 운영 방법 습득
->내용:설치 및 운영 방법 습득
-Management of Application Developer
->목표:어플리케이션 개발 방법 및 프로세스
->내용:효과적인 개발 툴 사용 방법 및 프로세스 설계 방법 습득
(4)Project Management 능력 개발
1)Basic
-Foundation skills in a project environment
->목표:실무를 위한 사례별 프로젝트 케이스 스터디
->내용:컴포넌트 비즈니스 모델링 방법 습득
-PM foundation
->목표:프로젝트 관리자를 위한 기본 지식 습득
->내용: 이론적 PM 프로세스 습득
-DB analysis and design
->목표:DB 설계 및 분석 방법
->내용:데이터 DB 모델별 설계 방법 습득
-Professional consulting skill
->목표:컨설턴트가 되기 위한 전문 지식 습득
->내용:자료 분석 방법 및 결론 돌출 방법 프로세스 습득
(5)Sales 능력 개발
1)Basic
-마케팅의 기초
->목표:마케팅의 기본 지식 습득
->내용:4p&4C 프로세스 습득, 마케팅 기본 지식 습득
-마케팅 전략 수립 방법
->목표:마케팅과 영업의 교집합적 기본 공통 전략 프로세스 습득
->내용:산업 이해 기본 지식 및 전략 프로세스 습득
-고객 프로파일 작성 기법 및 관리 방법
->목표:영업 업무를 위한 고객 프로파일링 프로세스 습득
->내용:고객 프로파일링 기법 및 분류 프로세스 습득
2)Middle
-영업 프로세스
->목표:영업 업무를 위한 기본 프로세스 습득
->내용:영업의 8단계, 전 후 전략 수립 프로세스 습득
-영업 상담 기술 및 워크샵 기법
->목표:고객 관계 관리 방법 및 효과적인 제안 방법 습득
->내용:영업 기본 예절 습득 및 제안 프로세스 습득
-승리를 위한 효과적 영업 전략 수립 방법
->목표:영업 기회 성과 프로세스 및 전략 프로세스 습득
->내용:영업 의사 결정 구조 프로세스 습득
-제안서 작성 기법
->목표:제안서 작성 방법 및 프리젠테이션 작성 프로세스 습득
->내용:제안서 작성 방법 및 고객 요청 사항 반영 과정 습득
3)Highest
-영업 방법론
->목표:컨설팅 영업 프로세스 습득
->내용:데이터 프레임 워크 프로세스, 로직 디아그램 활용 방법 습득
-컨설팅을 이용한 영업 기술 방법
->목표:컨설턴드의 기본 소양 및 영업 접목 방법 습득
->내용:영업과 컨설턴트의 차이점 이해 및 컨설팅 프로세스 습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