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ic
1.비지니스 에티켓
-IT에서 비지니스는 연속적인 대인 관계가 필요하다.
2.시간 관리
-유동적인 시간 관리를 통한 효율화 추구가 필요하다.
3.효과적인 의사 소통 및 프리젠테이션 스킬
-효과적인 정보교류를 바탕으로한 정보 전달이 필요하다.
4.리더쉽 강화 및 팀 워크 강화
-개인 및 조직의 발전을 위한 측면 고려가 필요하다.
*Middle
1.협상 기술
-전략적 사고를 바탕으로한 협상 기술을 갖추어야 한다.
2.전략 기획 방법론
-영업과 기획에 기초가 되는 전략적 사고 방식이 필요하다.
3.워크샵 진행 방법
-조직간 상호 의사전달을 위한 효율적인 워크샵 진행 능력이 필요하다.
4.논리적 보고서 작성법
-간결, 명확, 추상화에 집중 해야 한다.
*Highest
1.기업 재무 분석
-재무 분석을 통한 영업 기회 마련 측면에서 필요하다.
2.창의적 문제 해결법
-Six sigma, TRIZ
3.IT 도입과 변화
-끊없는 변화에 수용할수 있는 역량이 필요하다.
4.IT 감리
-조직내 시스템 운영 및 강화를 위한 운영 방침 평가 방법이 필요하다.
'3.Training Center > Personal Proces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참고자료]Biz Keywords (0) | 2010.01.15 |
---|---|
[참고자료]프로페셔널로 가는 방법 (0) | 2010.01.15 |
[참고자료]8 problem solving process (0) | 2010.01.15 |
[참고자료]기획서 작성 순서 (0) | 2010.01.15 |
[참고자료]마케팅 기획의 순서 (0) | 2010.0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