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문제 해결을 위한 솔루션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현상이 아닌 문제의 근원에 집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문제해결을 위한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다.
1.의사 결정 분리 및 고려.
2.현상에 대한 호기심.
3.솔루션이 아닌 배후 비지니스 이슈에 집중.
4.문제의 증거 수집.
5.구체적 계회에 대한 이해 득실 고려.
6.솔루션으로 부터의 파급 효과.
7.시도되지 않았던 부분 고려.
8.솔루션 시행후 결과 피드백
반응형
'3.Training Center > Personal Proces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참고자료]프로페셔널로 가는 방법 (0) | 2010.01.15 |
---|---|
[참고자료]IT 프로페셔널의 조건 (0) | 2010.01.15 |
[참고자료]기획서 작성 순서 (0) | 2010.01.15 |
[참고자료]마케팅 기획의 순서 (0) | 2010.01.15 |
[발표자료]IT 고객 지원 워크샵 세미나 자료 (0) | 2010.0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