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 활동이나 코치에서 분석 과정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코치의 기량은 이 분석 능력에 따라 달려 있으며 분석 능력 강화는 반드시 필요한 것이다.
1.코치로서의 자기 분석
-에고 그램을 통한 분석
-자신의 강점 및 약점 파악
2.사원 평가 분석시
-competency 평가를 통한 분석
-성숙도 면에서의 분석
-개성이나 능력보다 기본 실적을 통한 분석
-사원의 잠재 능력 분석
-높은 기준을 세워 일하는 사원이 팀 전체의 기준을 업그레이드 한다
*잠재력과 개성가의 연관성*
-선천적 요소
;박력, 활력, 도전 정신, 독립성, 인내력
-후천적 요소
;기획력, 실천력, 문제 분석력, 판단력
3.팀 세일즈 코칭
-사원이 고객의 정보를 독점하지 않도록, 사내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전체 공유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
-경영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사원의 기획 참여도 및 자율성 향상을 꾀하도록 한다
-성공 체험에 대한 정보 교류
-서로간의 신뢰 분위기 조성
-회의 문화 조성 및 회의를 통한 기획, 문제 해결의 장으로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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