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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0년대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터넷을 활용하며, 생활에 편리함을 누리는 혜택에 대해서 생각을 하고, 세상이 앞으로 빠르게 변화할 것이라고 예측을 했습니다.


오늘날인 2011년도를 생각해 보자면, 과거 예상을 뛰어넘어 훨씬 더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유연함을 추구하는 다양한 부류의 유저들이 인터넷을 통해 관계를 형성하고, 서로 많은 양의 정보를 주고 받고 있습니다.

 

이에 맥닐 인터네셔널에서는 유연함의 일환으로 웹과 모바일 연동을 가장 먼저 생각했습니다. 기존의 정적이고, 수동적인 카탈로그 형식의 쇼핑몰 환경에서 동적이고, 유연하며, 고객 경험 중심을 기반으로 한 능동적 맥닐 웹 환경으로의 전환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위와 같은 계획을 실행하고 완료되었을 때 맥닐사는 다음과 같은 비즈니스 효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1.     현실적인 고객 중심 경영이 가능해 졌습니다. -> One Person On Demand Service

2.     급변하는 시장의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Flexibility

3.     브랜드를 바탕으로 한 고객 경험을 기반으로 하고, 나아가 고객 개개인의 맞춤 제품 DB 

      제공 및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 졌습니다. -> On Demand System

4.     포터블 디바이스를 이용 언제, 어디서나 맥닐 웹에 접속이 가능해 졌습니다.

      -> Mobile Web (더 이상 맥닐 사에게는 공간적, 시간적 한계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위와 같은 변화의 장점 중 맥닐 사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바로 4번째 사항입니다.



포터블 디바이스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웹 편의성 제공 및 서비스가 가능해지면서 다음의 마케팅 변화가 이루어지기 시작했습니다.

바로, 크로스 채널 마케팅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치밀하게 준비된 마케팅 전략) + (친화력 있는 고객 서비스 제공) = (경험 + 대화 + 관계 형성)


전략적 마케팅 투자를 대상 지향적이고, 개개인에 맞춤화된 경험 제공에 역점을 두게 되면서 맥닐사의 웹 제품 카테고리는 많은 것을 담고, 이루어 내고, 건설적인 결과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다음은, 위와 같은 맥닐사의 웹 환경을 기반으로 앞으로 보다 유연한 웹 환경(Web 3.0)을 구축하기 위해 다음의 3가지 사항에 집중할 것입니다.


1.     분해 맥닐 웹 자산을 고객 서비스에 집중하기 위해 노출

2.     연결 웹 서비스 이용을 활용한 전사적 쇼셜 네트워크 활용 및 지원

3.     결합 고객 서비스의 동적 조합 능력 추구 및 BPM 민첩성 실현



 

위와 같은 3가지 사항은 바로 서비스 지향 아키텍처(Service Orient Architecture)를 접목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항목입니다. SOA가 비즈니스에 가능해지면 효율적인 기업 전략을 효과적으로 고객께 전달할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스마트한 비즈니스를 계획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SOA를 바탕으로 대 고객 서비스를 위해 반드시 실행해야 될 사항 입니다.

동적인 인터페이스와 정밀한 마케팅을 바탕으로 한 소비자 경험을 추구

1.     Web 2.0 인터페이스를 이용한 실시간 대화형 쇼핑몰 지향(추후 Web 3.0 대비)

2.     특정 브랜드를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Multinational Web site

3.     쇼셜 커머스 & 유저 커뮤니티의 접목

4.     크로스 채널 마케팅, 영업 시스템과 웹의 연동

 

위와 같은 사항을 바탕으로 맥닐사의 포터블 디바이스 웹 환경에서 실현하고자 하는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고객 경험 추구를 위한 참여의 기회 제공

2.     구매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

3.     직접 참여한 고객에게 충분한 보답 제공

4.     고객이 직접 비교하고, 검색하며 찾아볼 수 있는 기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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