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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비즈니스 특이점이 제목이 되었을까요?
바로 이런 이유에서 입니다.
분석할 수 없는 비즈니스 특이점은 아무 의미가 없기 때문입니다.
비로서 분석이 가능하고, 예측가능한 성과를 만들어갈때 이것이 비즈니스 특이점으로서 의미
를 부여할 수 있는 하나의 독립 변수가 될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와같이 독립 변수, 즉 비즈니스 특이점을 찾아냈을때 바로 종속 변수의 변화의 정도를 측정
하여 예측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갈 수 있으며, 비로서 의미가 있는 하나의 비즈니스
의 결론을 만들 수 있는 것입니다.
최근 IT 비즈니스는 정말로 많은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사람과 사람이 연결이 되고, 웹과 웹이 연결이 되고, 하드웨어는 portable되어 가고 있으며, 전자기기는 굉장히 작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의 흐름속에서 우리는 체감하고 있지만, 느끼지 못하는 즉, 생활에 밀접한 여러 디바이스 기기의 편리한 혜택을 누리고 있습니다.
어떠한 점이 위와 같은 혜택을 이끌어 내게 되었을까요?
바로 Mathematics를 바탕으로한 Science, Engineering, Technology, Humanity의 융합과 이를 바탕으로한 새로운 생각의 전환에 도전했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입니다.
사람들은 누구나 변화를 두려워 합니다. 기존의 내가 알고 있던 것과 다른 형태로 바꾼다는 것, 즉, 고정 관념을 타파한다는 것은 개인 각자에게는 큰 부담 그 자체입니다.
회사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항상 예측 가능한 비즈니스를 요구하고, 분석 가능한 자료를 요구하며, 사람들은 변화를 두려워 합니다. 기존에 해오던 모든 업무가 180도 다른 형태로 진행된다면 조직 구성원은 정말로 혼란 스러울 것입니다.
역설적이지만, 비즈니스는 항상 변해야 한다고 맥닐사는 보고 있습니다. 비즈니스의 바깥 경계선까지의 큰 틀을 가지고, 여러가지 비즈니스 플랫폼을 갖추기 위해 실험하며, 항상 저 바깥 경계의 넘어를 바라볼 수 있어야 합니다. 위와 같은 넒게 볼 수 있는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바로 사람이 가장 먼저 변해야 합니다.
사람이 변하기 위해서는 먼저 비즈니스의 특이점에 대한 고민을 먼저 해볼 수 있습니다. 이는 스스로의 자신의 위치, 비즈니스 영역, 경쟁사와의 관계, 고유의 아이템 고민이 그런 것에 해당된다고 맥닐사는 생각합니다. 이와 더불어 자신의 성과, 일하는 방식, 경쟁력, 전문 분야를 정확히 알고 분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연히 모자른 부분이 있으면 자기 개발을 통해 적극 지식을 흡수해야 합니다.
그 다음 중요한 것이 바로 "전략"입니다. 모든 회사들은 자신의 비즈니스 위치에 맞는 비전과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바로 분석 가능하고, 예측가능한 회사의 행동 규범 가이드 라인 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보면, HP와 델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두 회사는 컴퓨터 업계 기반위에 동일한 비즈니스를 행하고 있지만, 비즈니스 성격이나, 판매 전략이 상의 하다는 것을 바로 인지 할 수 있습니다. 이 차이가 바로 전략의 차이 입니다. 각자의 비즈니스 시스템도 아주 다르고, 운영 방식도 매우 상이합니다. 이러한 차이는 어떻게 결정 되어진 것일까요? 바로 수학적 분석 방법을 통한 전략의 설정 차이가 이를 결정한 것입니다.
맥닐 인터네셔널도 마찬가지로 현재의 비즈니스 위치를 복잡한 네트워크 계산을 통해 사업의 타당성을 정확하게 분석을 하고 있습니다. 시장 지배 능력에서의 리더 그룹에서부터 도전자 그룹, 틈새 시장 그룹과 새로운 개성을 바탕으로한 그룹등 모든 그룹에는 저마다의 비즈니스 경계선이 분명합니다.
예전에는 분명하게 사업을 시작하고,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일정 그룹안에서 경쟁을 해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이와같은 경계를 허문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바로 "쇼셜 네트워크"의 부상이 그 사건 입니다.
쇼셜 네트워크는 수학적인 기본 사상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플랫폼입니다. 사람을 위한 시스템이며, 혜택을 주고, 사람과 사람의 사건을 바탕으로 좀 더 많은 것을 공유하고, 웹 안에서 전개해 나아갈 수 있는 혜택을 주고 있는 수학, 과학, 기술의 산물이며, 이와 동시에 사람을 생각하는 인문학의 일부분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쇼셜 네트워크로 인해 더 이상 특정 분야의 국한될 필요가 없습니다. 어느 그룹에 속하지 않고, 창의적인 자신만의 비즈니스를 개척해나아가면, 시장 지배력을 행사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될 수 있다는 것은 맥닐사는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을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저마다의 창의적인 생각을 바탕으로 R&D를 수행하고, 새로운 기술이 꼬리를 물며 제품에 적용이 되어가고, 웹이 지속적으로 변하게 되는 시대(Web2.0을 넘어 Web3.0으로의 진입기)가 도래되었기 때문입니다.
시장에서 1인자인 기업은 확고하게 그 위치를 앞으로는 유지할 수 없습니다. 시장이 형성이되고 많은 경쟁자들은 비슷한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이같은 사실이 리더 회사의 독점적인 지위를 보장 받을 수 없게 만들고 있습니다.
이와같은 맥락으로 맥닐 인터네셔널은 신 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좀 더 편하게 고객이 이해할 수 있는 측면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필요로하는 제품의 기능을 좀 더 편하고, 쉽게 이해하며, 이를 받아 들일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위와 같은 수학을 기반으로한 비즈니스 특이점들은 모두 환경에 따라 변할 수 있습니다. 환경은 독립 변수이며 비즈니스 종속 변수가 되는 것입니다. 이를 보다 더 효과적으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현재의 트렌드 즉, 상황을 보다 쉽게 파악하고, 가장 적합한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가장 필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선두 리더 그룹의 시스템을 그대로 모방해올 수 있습니다. 똑같이 맥닐사도 그렇게 했다면, 아마도, 지속적인 비전과 성장을 이루어 내기 힘들었을 것입니다.
맥닐사는 현 비즈니스 현황을 분석하고, 전략을 수립한뒤에 시스템을 개발하고, 전략과 시스템의 얼라인먼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셀단위의 비즈니스 모델을 관리해 왔습니다. 그 결과, 누가 봐도 부담스럽지 않은 비즈니스 계획을 실행에 옮기고, 현재 보유하고 있는 모델을 더욱더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중요한 것은 바로 "회사에 맞는 플랫폼(=시스템)을 갖추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수학을 응용하고, 인문학을 이해하며, 미술과 예술을 사랑하며, 디자인을 통해 사람을 편안하게 할 수 있는 그 무엇을 구현해 낸다면, 이는 아마도 비즈니스의 마스터 코어라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요약해 보자면,
1.비즈니스 특이점을 이용한 수학적 분석 및 파악
2.수학적 분석을 통한 몇 가지의 큰 비전 결정
3.전략을 수행하기 위한 제반 계획 수립
4.계획을 체계화하고 여러 계획을 모듈화 하여 시스템을 구축
5.시스템을 운영하기 위한 관리 방법 계획
6.효율적으로 시스템을 운영 하기 위한 그룹(=사람으로 조직된 팀의 합) 결성
위의 6가지는 바로 비즈니스 특이점에서 개인 및 회사에서 유용하게 받아들이고 생각해볼 문제라고 보고 있으며, Top down이 아닌 Parallel Network의 중요성을 고려해야 한다고 맥닐 인터네셔널은 생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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