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고객은 어떤한 임의의 인터넷 웹 상의 접근을 중요하게 생각을 합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가장 적합한 플랫폼은 바로 모바일 디바이스 그 자체일 것입니다. 급변하는 국/내외 고객 중심 환경을 배경으로한 온라인 도, 소매 업체는 위와같은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모바일 디바이스 전용 웹을 개설하고 현재 운영하고 있습니다. 처음 맥닐 인터네셔널에서도 고객에게 제품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웹 개발을 하였으나, 서비스 차원에서의 접근을 다시 고려하기에 이르렀으며, 현재 맥닐 인터네셔널 웹을 통해 모든 정보를 내부적으로 공유함과 동시에 효과적인 고객 서비스에 힘쓰고 있습니다.
모바일 디바이스로 할 수 있는 그 무엇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아마도 전자 상거래 및 도, 소매 업체에 대한 예를 드는 것이 가장 이해하기 쉬울 것입니다. 그 이유는 전자 상거래와 도, 소매 기업의 특성상 가장 많은 혜택을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서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모바일 장치는 도, 소매업계의 차세대 업무 도구임은 물론이고, 다양한 무선 전송 방식 매체를 통해 새로운 사업의 기회도 찾아낼 수 있으며, 효과적인 재고 관리 또한 구축 할 수 있습니다. 맥닐 인터네셔널에서는 QR Code를 도입한 재고 관리의 효율화 추구가 그 대표적인 예일 것입니다.
모바일 비즈니스의는 자연스로운 e-commerce&e-business의 한 형태일 것입니다. 과거에는 유, 무선을 통합하는데 막대한 자급과 인프라스트럭처 및 제반 리소스가 필요했습니다. 현재는 그렇지 않습니다. 자연 스럽게 모바일 웹을 통해 고객은 맥닐 인터네셔널의 제품, 재고문의, 원하는 제품 탐색, 신용카드 결제, 현금 온라인 입금등을 모바일을 통해서 실제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데스크탑 및 노트북을 사용하셔서 맥닐사 웹 페이지에 방문하신다음 모바일 디바이스로 제품 QR Code를 조회해보시고 바로 신용카드 결재를 완료할 것인지, 아니면 통장 계좌번호로 현금 송금을 할 것인지를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이와같은 새로운 비즈니스의 모델로의 전환에 필요한 것은 바로 컴퓨팅과 모바일 디바이스를 아우르는 통합 어플리케이션과 비즈니스 솔루션일 것입니다. 현재 이러한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한 전자상거래는 전 세계에 140억 건에 달하는 비즈니스 트랜잭션 트래픽을 만들고 있으며, 이를 금액으로 환산한다면 2천억 달러가 넘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고객은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인터넷을 접속하고 있으며, 이와 동시에 모바일 전자 상거래를 체험하고 있습니다. 이는 모든 산업 전반에 걸쳐 깊숙한 곳까지 임팩트를 주고 있으며, 이와 동시에 기업은 새로운 경향을 선도하고 트렌드를 만들어가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현시대에 전자 상거래 및 도, 소매 업체에 필요한 것은 바로 재고 확보 및 공급망 조직이라고 맥닐 인터네셔널은 생각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거래처 및 비즈니스 파트너사들을 효과적인 관계 형성에 힘쓰고 있으며, 구매자, 제조업체, 물류 협력업체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을 보다더 정확하게 만들어가고 적시에 고객이 구매 제품을 받아 볼 수 있게 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도, 소매 업체의 특성상 이 부분이 완벽하게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업무 전체가 마비가 될 수 있다고 맥닐 인터네셔널에서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더이상 재고에 관련된 문제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바로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QR Code를 통해 구현한 재고 관리의 현재 상황이 실시간으로 유/무선 인터넷을 통해 공유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 세계 유수의 기업이 그렇듯 맥닐 인터네셔널에서도 제품 리드 타임 관리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바로, 심플한 제품 DB 작성과 고객 요청 On Demand DB 작성, 신속하게 전자 결제가 이루어지고, 물류 흐름속에서 제품 재고를 확인후 포장, 발송까지의 효과적인 상황 관리가 바로 제품 시장 진입 리드 타임 확보를 위해서 입니다.
전자 상거래와 도, 소매를 중심으로한 맥닐 인터네셔널에서는 모든 비즈니스 선상에서의 문제 해결을 위한 새로운 도전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바로 필요한 기술을 구현하고 적용하기 위해서는 맥닐사 뿐만아니라 주변 파트너사와 거래처간의 협력이 필요로하기 때문입니다. 각 업체는 유연성과 비즈니스 속도를 유연하게 맞추어가기 위해서는 장기적인 목표와 실천하고자 하는 의자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요소가 가능해져야 고객과 맥닐사의 거리를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궁극적으로 제휴가 필요합니다. 투자를 절약하고, 추가적인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강건한 협력관계를 구축해야 하며, 이를 통해 서로간의 비용 절감, 전자 상거래 효율성 증진, 수익 향상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모바일 디바이스는 혼자서 무엇을 만들어 갈 수 없습니다. 이와 같은 맥락으로 맥닐 인터네셔널도 혼자서 최고가 될 수 없습니다. 현재 노력하고 있는 것과 앞으로 노력해야될 사항을 면밀하게 수치기반으로 해석하고, 계획하고, 관리하고, 추진한다면 역동적이고 개방적이며, 고객 서비스 지향적인 선도적인 비즈니스 위치를 확보 함과 동시에 무한한 비즈니스 기회를 찾아낼 수 있을 것입니다.
항상 그래왔듯 맥닐 인터네셔널은 매 순간의 비즈니스 시그먼트를 분석하고, 하나 하나 순차적으로 만들어가고 쌓아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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