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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연함, 민첩함, 신속함 = 비즈니스 가용성

 

 새로운 시장 기능과 전자상거래의 새로운 공급망 관리에 효과적인 대응을 위해 맥닐 인터네셔널은 매 순간의 비즈니스 시그먼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목표 고객을 만족 시키기 위해서는 가장 근본적인 사내 조직 관리가 근간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비즈니스 자원을 구축해 나아가고, 새롭게 만들어 가는 과정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운영 자체를 통한 기업의 가치를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서는 고객 개인별 집중할 수 있는 맞춤식 분석 프로세스가 반드시 필요하며, 이를 위해 고객 중심의 웹 2.0 E-Commerce의 맥닐 인터네셔널의 스토어의 정밀한 분석을 통한 가치 전달이 가장 중요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E-Commerce 및 도, 소매에서 가장 중요한 자산인 재고는
어떻게 관리 되어야 할까요?



 맥닐 인터네셔널에서는 크게 5가지 혁신 과정 수행이 반드시 수반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다음과 같습니다.

 

1.정보 흐름을 제어하고, 분석할 수 있고, 서로 이질적인 다른 것과 연결할 수 있는 웹 동기화 능력 집중.

 

2.분석과 체계적인 데이터를 통한 의사 결정 능력 개선 및 수반되어지는 불 필요한 프로세스 재고

 

3.제품/서비스 제공을 실제 고객 수요를 고려하여 실시간으로 조정하는 프로세스에 집중

 

4.고객 만족도 측정을 통한 맥닐 인터네셔널의 성과 및 선호도, 고객 레이어 요구사항 분석 및 프로세스 수정, 개선

 

5.가장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업무 프로세스 구현 및 상호 협업을 통한 업무 시스템 확충 및 개선에 집중

 

 , 맥닐 인터네셔널에서는 고객 계층별 제품 제공 능력과, 참신하고 호소력 있는 제품 및 서비스 제공 그리고 제품 및 서비스를 직관적으로 웹에 기재하며 나아가 적시에 최적의 유통 채널 망을 통한 구매 신뢰성 확보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는 맥닐 인터네셔널에 관련된 여러 비즈니스 파트너사와 직원의 신뢰와 노력이 없었다면 초기 입지를 다지는데 많은 시간이 걸렸을 것입니다.

 

 하지만, 맥닐 인터네셔널은 이를 극복하기 위해 단합하고, 많은 노력과 결과 창출을 통하여, 새로운 기회그 자체에 최우선적으로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으로는 비즈니스 기회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비즈니스의 새로운 기회 창출은 멀지 않은 곳에 있습니다.



비즈니스 기회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맥닐 인터네셔널은 고객의 구매 경향 분포, 태도, 가치를 옳바르게 인식하고,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를 통한 비즈니스 기회의 확보를 통해 만들어 질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회가 다가 왔을때, 맥닐 인터네셔널에서는 조직의 업무 프로세스 선상의 유효성과 효율성 향상에 집중을 해왔습니다. 이를 통하여 목표 고객에게 집중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갈 수 있었으며, 제품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 만족도를 이끌어 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회는 하루 아침에 만들어 지지 않습니다. 현 전자상거래 및 E-Commerce 비즈니스에서는 비효율적인 기업 구매 업무와 공급망 관리 실패로 인해 고객의 충성도 또한 떨어뜨리고 있으며, 항상 비효율적인 재고 관리로 인해 많은 고객님들로부터 원성을 듣고 있습니다.

 

 기회는 바로 위와 같은 실패의 과정 속에서 문제의 실마리를 마주하고, 직접적이고, 분석적으로 해결해 나아갈 때 효과적인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이 가능하다고 맥닐 인터네셔널은 생각하고 있습니다.

 

 맥닐 인터네셔널에서는 현재 세계(국, 해외)의 E-Commerce 및 소매 시장 상황이 어떤지 조사 및 분석을 해왔습니다. 분석 결과의 주요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도대체 무엇이 문제이고,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1.계속되는 악재에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는 기업

-실적 개선에도 실패하고, 고객 만족도 향상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면서도 한해 70~71%의 제한적 고객 만족도 효과를 얻고 있습니다.

-즉, 100%의 고객 만족도 기회 효과를 추구하지 못하고, 다른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는 것입니다.

 

-자본을 어디다가 투자하는지가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바로, 그 자본의 루트와 핵심 프로세스 패스(Path)가 설정이 잘못 되고, 나아가 문제 해결 및 개선의 노력 프로세스 과정상에 선택적 오류가 있다
 는 것을 의미한다고 맥닐 인터네셔널에서는 2010년 가트너의 글로벌 E- Commerce 및 소매 기업 재무 분석 자료를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비즈니스 리드 타임 정의

 


2.
더욱 더 가속화 되어지는 비즈니스와 제품 시장 진입 리드 타임 확보 실패
-고객이 요구하는 한층더 가속화된 비즈니스 속도 난제 때문에 모든  E-Commerce 기업들이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위의 대표적인 2가지 문제는 바로 다음과 같은 경험 부족에서 발생한다고 맥닐 인터네셔널은 생각하고 있습니다.

 

1.직감을 버리지 못하는 비 효율적인 비즈니스 프로세스 고수

 

2.다른 조직과 직원과 의사 교환이 불가하고, 업무 호환이 격리된 조직원 개인의 

  업무 프로세스

 

3.비즈니스의 효과적인 가시성 및 데이터 신뢰성 확보 실패

 

4.부적절한 비즈니스 솔루션 도구 도입

 

5.구매 및 공급망 관리 실패

 


 위와 같은 현 상황의 문제와 글로벌 추세를 통한 가장 중요한 핵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차별화되지 않은 고객 관리, 제품 재고 관리 실패

 

2.비 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 협업의 부재, 불충분한 데이터 측정 및 분석 능력

 

3.비 효과적인 소싱 및 비용 산출, 제품 이익률 분석 실패

 

4.정확한 데이터 및 분석을 통한 필요 충분한 재고 관리 실패

 

5. 부 부절한 유통 모델 및 물류 네트워크 관리의 실패

 

6. 고객 주문 시, 재고 추적 실패 및 다중 채널 공급망 관리 실패

 

 맥닐 인터네셔널에서는 위의 6가지 사항은  세계의 모든 기업만의 문제가 아닌 과거 맥닐사의 대표적인 문제 사항으로 받아 들였으며 이는 반드시 개선을 해야 한다고 그동안 생각해 왔습니다

 최근에 까지
 해결해온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문제의 핵심이 무엇이고,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1. 지속 가능한 공급 네트워크 리소스 확보에 집중

 목표 고객의 요구 사항과 고객 만족을 위해 기존의 운영 방식을 뒤집고 제품 공급 파트너의 새로운 구축, 입체적인 채널 핵심 프로세스 개선 및 재고, 공급 업체와 협력 업체를 통합한 유통 경로 확보에 많은 노력을 하였습니다.

 

->그 결과, 맥닐 인터네셔널 웹을 통한 내부 및 외부의 통합된 바운더리 컨디션을 설정할 수 있었으며, 이를 통해 특정 네트워크 집중이 가능해졌으며, 나아가 특정 고객의 계층별 관리가 가능해 졌습니다. 이를 통해 환율 변동을 실시간으로 가격 변동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었으며, 나아가 시장 판매 프로세스를 가속화 할 수 있었습니다.

 

-맥닐 인터네셔널에서는 완전하게 통합된 구매 전담 조직을 구축하였고, 분석 및 데이터의 효과적인 활용을 통한 비 효율적인 의사 결정 시간을 줄일 수 있었으며 또한, 제품 및 서비스를 실제 고객의 수요에 맞게 조절하여, 남는 시간을 효율적인 시장 경로 구축 및 개인 업무 시스템 설계의 효과를 누릴 수 있었습니다.

 

2. 분석 및 체계적인 온라인 데이터 수집 및 이를 활용한 의사 결정의 과정 개선

 기존 맥닐 인터네셔널에서는 너무나 많은 의사 결정의 과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너무나 무거웠으며, 꽉 차고, 경직되어 있었습니다. 즉, 비효율적인 비즈니스 의사 결정 프로세스를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직관적인 비즈니스 적용에 차별화를 두기로 결정하였으며, 이는 CRM, Numerical Analysis Process를 적용하기에 이르렀습니다.


 
->
그 결과, 신뢰할 수 있고, 비즈니스와 관련성이 높은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었으며, 필요한 기술과 절차 또한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모델링과 분석의 과정은 숫자 표현의 인과 관계 및 패턴 연구를 통해 통찰력 있게 시장을 바라볼 수 있었으며, 수요 계획 및 예측, 재고 실시간 모델링, 고객 방문자 경향 벤치마킹, 웹 페이지 드릴 다운 분석 프로세스 등의 방법론을 통한 재고 및 수요 예측에 한층 더 다가갈 수 있었습니다.

 

 -최적화된 맥닐 인터네셔널의 수요 예측 프로세스는 바로 데이터를 통한 주도적 의사 결정의 추구를 통해 한층 더 강화 될 수 있었습니다. 이는 분석 기술, 측정, 기준, 고급 모델링 분석 방법, 방법론자동화, 최적화된 프로세스 돌출을 통해 경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3. 실시간 고객 수요에 맞게 제품 및 서비스 제공

 맥닐 인터네셔널에서는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실시간 채팅 시스템, 라이브 공지 시스템, 유선 연락 시스템, 쇼셜 네트워크를 활용하고 이를 통한 수요 예측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는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과 태도, 제품 브랜드 선호도, 고객이 원하는 품질과 편의성, 서비스의 기준, 가격 지불 의사 등을 예측하기 위한 맥닐 인터네셔널의 제반 시스템 입니다.

 

-맥닐 인터네셔널에서는 고객 수요 예측을 통해 다이나믹한 프로세스 주기를 바탕으로 기업 운영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이는 유동적으로 고객 요청에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 마련을 위해 프로젝트 수행을 하게 되었으나, 정확한 데이터 필터 링을 통한 실제 수요 예측에 좀 더 효과적인 개선의 여지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을 하게 되어 이를 적용하기에 이르렀습니다.

 

 ->그 결과, 고객으로부터 오피니언 및 피드백, 제안을 받아볼 수 있었으며, 물리적인 업무 재 설계의 시간도 단축하게 되었습니다.

 

 ->맥닐 인터네셔널의 Code of Conduct( http://mcneil.tistory.com/146 )의 첫 번째 항목인 사람으로부터 시작되는 비즈니스 아이디어에 집중할 수 있었으며, 웹을 통한 제품 전시 및 결제 시스템은 맥닐 웹 2.0 제품 카테고리 안에 실시간으로 제품 DB를 작성 완료후, 고객이 제품을 직접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 구비로 이어 졌습니다.

 

 ->맥닐 인터네셔널에서는 더 이상 재고및 고객의 결제 방법에 대해 걱정을 하지 않습니다.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바로 결제 시스템을 구비할 수 있도록 유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구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바로 맥닐 인터네셔널의 특유의 기능성과 혁신성에서 이를 구현하고 실질적인 효과를 정확한 비즈니스 수치 제어 및 분석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통해 예측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으로 필요한 후속 조치 사항은 무엇이고, 어떤 준비를 앞으로 해야 하는가?



앞으로의 맥닐 인터네셔널에서 필요한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전략적 의사 결정 과정의 최소화 및 지속 가능한 관리


2.
고객 수요의 차이에 대한 정확성 추구 및 평가, 개선 활동

 

3.통합, 분석, 고객 중심 경영, 간소화한 업무 프로세스의 구비를 위한 지속적인 관리


4.
주도적인 비즈니스 활동을 위한 비즈니스 설정, 계획, 구축, 기업 목표의 관리 및 전사적인 자원 관리 확충에 집중

 

5.조직 구성원의 책임 의식 및 목표 고양을 위한 효과적인 권한 위임

 

 

 맥닐 인터네셔널에서는 위의 5가지 사항을 지금도 잊지 않고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변화를 통한 창의적인 비즈니스 발전 모델을 지향하기 위해서는 언제나 사용가능하고 측정 가능한 분석도구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맥닐에서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나아가서는 더 많은 이익 회수 모멘텀 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앞으로는 전사적 지원 관리 프로세스 및 비즈니스 네트워크 확보 및 관리, 개선에 힘쓸 것 이며,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한 가볍고 민첩한 조직의 형태 및 체계를 유지할 것입니다

 맥닐 인터네셔널의 가벼움 추구는 아무것도 고려하지 않은 상태에서 파생된 개념이 아닙니다. 즉, 조직 구성원 나아가 맥닐사가 외부 시장의 변화와, 고객의 다양한 요구 수용을 위한 것에서 부터 시작 되었습니다. 비즈니스에서의 가벼움 추구는 바로 "어느 문제나 외부 사건이 비즈니스 상에서 지대한 영향을 준다고 했을때, 빠르게 조직 변화를 통한 효과적인 문제 대응을 위한 것"이었습니다. 맥닐 인터네셔널에서는 간소화되고, 가벼운 조직을 유지하고, 체계화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통하여 현재를 통찰할 줄 알고, 나아가서는 세계의 트렌드를 가장 잘 읽어 낼 수 있는 기업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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