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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조건 회사가 크다고 일류 기업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일류 기업이 가지고 있는 조건에 대해서 새삼스럽게 생각해 볼 수 있었다. 얼마전 경험 한 일이다 국내 모 법인인 기업의 조직을 살펴본 경험이 있는데, 기업의 비전, 가치, 관리자 마인드 모든것 하나가 제대로 되있지 않은, 구멍가게 식의 경영 상태를 보고 정말로 크게 놀란적이 있다. 단순히 물건을 팔고 고객에게 A/S를 제한적으로 제공하는 기업 형태는 구세대식 경영 방식이다. 또한, 그 기업의 웹페이지에는 거창하게 모든것을 만들어 놓았지만, 실상 현 조직에서도 표출되지 못하는 기업의 가치와 비전만 보아도 그 조직의 현 상황을 간접적으로 느낄수 있었다. 이는 한 관리자와의 미팅 및 대화에서 느낄수 있었으며, 더불어 모멘텀이 없고 죽은 조직이 어떤 것인지를 알 수 있었다 


 필자가 생각한는 이상적인 일류 기업의 조건은 크게 7가지로 말해보도록 하겠다


1.사고 플랫폼 속의 창의성

 -기업의 글로벌을 가속화 시키는 고객 경영을 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다

 -이는 단기적인 계획이 아닌, 그 기업의 가치와 일맥상통 한다


2.리더의 역활의 재 정립

 -고객 중심을 전제로한 조직 전체 사고의 전환 능력을 갖추고 있다

 -수평적인 조직에서는 모든 구성원이 C.E.O.이다


3.고객 의견 경청

 -진정한 고객의 needs를 파악하기 위해, 절대 고객 의견을 경청 한다


4.프로세스 관리

 -혁신을 이룰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최고의 장비, 최고의 인프라, 적재 적소한 구성원)

 -초과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이 존재 한다(협업 프로그램)

 -품질 향상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 및 실행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6-SIGMA)

 ->가능한 모든 시스템의 자원을 받아 프로세스가 가장 효율적으로 진행 되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


5.종업원의 목소리 경청

 -직급이 올라 갈수록 리더는 독단적으로 업무를 진행 시키는 경우가 많다

  ->종업원의 프로세스를 통해 고객에서 재화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므로, 조직 구성원의 목소리에 경청하고 있으며, 종업원의 자기 개발을 위해 철저한 자기 학습, 제안 제도, 교육, 보상, 적용이 이루어지고 있다


6.객관적 측정 지표 사용

  -측정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그 조진에 가장 적합한 측정 지표 프로세스를 가지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7.적절한 보상

  -보상이 낮으면 구성원은 고객에게 기대에 못미치는 서비스를 행사하게 된다

  -결국, 낮은 성과 조직 결과와 더불에 기업의 이미지가 실추된다

   ->악 순환의 반복

  -일류 기업은 종업원에 대한 적절한 보상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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