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를 경험하다보면, 할 일은 끝이 없고, 이미 충분하게 바쁠만큼 바쁘다라는 사실을 느낄때가 있다. 시간관리의 목표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해보자는 취지를 가지고 있다고 말하고 싶다.
필자의 시간 관리 3가지 중점 사항을 간단하게 소개하도록 하겠다.
1.보고서, 이메일은 하루에 규칙적인 시간을 놓고 다룬다.
2.한번에 처리하고, 적절한 행동을 수행한다.
3.책상은 노트북 이외에는 가능한 그 어느것도 내어놓지 않는다.
이와 더불어 다음은 시간 관리 개선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 하겠다.
1.하고 싶은 것과 해야할 일을 철저하게 구분하라
-년, 달, 주, 날, 시간에 따라 목표와 우선 순위를 정한다.
-목표의 초점을 분명히 하면, 하지 않아도 될 일, 위임할 일, 피해야 할 일 구분이 명확하게 표면화 된다.
2.실제로 무엇을 하고 있고, 어떤 행동을 취하고 있는지 파악한다.
-휴식, 인터넷 사적 사용, 전화, 잡담, 회의 점심등을 파악한다.
-활동 일지를 작성하여 위의 사적인 사항과 업무 사항을 파악하고, 객관적인 관점에서 자신의 행동 범위를 파악한다.
3.우선 처리 목록을 간단하게 작성하라
-하루 종일 급한 업무를 처리하는데 매달릴지라도, 하루 일과에 대한 자신의 균형감에 대해서 생각해보고 계획하라
-업무 비중에 중요시하고, 각각의 행동 범위에 대해서 생각해보면 보다 더 쉬운 하루 업무 일지를 작성할 수 있다.
절대로 회사의 중역들은 당신이 보낸 이메일 갯수와 보너스 숫자로 당신을 파악하지 않는다. 업무를 수행할때 질을 보고 당신의 연말 고과 평가 점수가 결정되어지고 순위가 결정되어지기 때문에, 반드시 양보다는 질, 생각보다는 행동의 적절한 균형감을 잃지 않는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CEO 손호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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