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는 네트워크 형성의 연속 과정이라고 볼 수 있다. 비즈니스 임무나 기회를 얻기 위해서는 조직망에 초점을 두어야 하며, 지지나 지원을 받기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사항에 대해서 정리가 되어 있어야 한다는 의미라고 볼 수 있다.
다음은 조직망의 접근법을 간단하게 소개하도록 하겠다.
1.접촉
-조직망의 구성원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항에 집중하고, 이야기하라
2.감동
-친밀감을 형성하기 위해, 공통된 관심사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직업적인 관심사, 취미등을 공유하면 한층더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3.질문
-관심있어하는 비즈니스 요소에 집중하고, 공통점을 찾아라
-협상을 바로 하지 말고, 그 관심사에 대해 논의할 가치가 있음을 상기시켜라
19세기 영국 수상인 팔머스톤 경은 다음과 같은 말을 했다.
"영구적인 동맹이란 없다! 다만, 영구적인 관심사가 있을 뿐이다!"
위의 격언을 통해 알 수 있듯이 마찬가지로, 비즈니스 세계 또한 영구적인 친구는 말할 것도 없고, 영구적인 동맹군이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는 것이 현명한 생각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변화 무쌍한 비즈니스 불 확실성 속에서, 인간 관계의 입지를 상호 관심사와 상호 이익 중심으로 굳혀 나갈 필요가 있다. 파트너 관계 형성의 핵심은 바로 "서로간의 신뢰 쌓기"이다.
다음은 신뢰도에 대한 사항을 간단하게 소개하도록 하겠다.
*T=(V X C)/R
-T:신뢰감, V:친밀도, C:신뢰도, R:위험도
*동맹 관계 형성과 신뢰
-관계형성을 위한 명단을 짦게 작성한다.
-액티비티 맵을 통해, 명단 속에서 개인과 타인간의 관계도를 작성하라
-개인별 프로파일링 작업을 한다.
-위의 신뢰도 공식을 이용하여 동일한 목적, 동일한 가치관, 동일한 우선순위, 동일한 전망을 정의한다.
-위와 같은 액트 이전에 반드시 선행되어야할 사항은 바로 정서적인 관계형성을 먼저 완료해야 한다.
CEO 손호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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