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의 글은 모두 리더쉽에 관한 글이었다. 리더쉽의 본질은 바로 원활한 의사 소통 능력을 구비하고 나아가 긍정적인 관계 형성이라고 생각해볼 수 있을 것이다. 바로, 비즈니스를 경험하다보면 타인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반드시 어필해야 할 경우가 있다. 어떤 리더들은 "강제성"이 효과적이라고 말하곤한다. 결과를 만들어 가기 위해서는 리더쉽도 좋지만, 당장의 결과 창출이 안된다면 그 어떤 것도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는 잘못된 생각이다.
1.19세기 표준형 리더쉽 모델
-강제성, 순종, 상사, 직원(Top down)
2.21세기 표준형 리더쉽 모델
-교육 수준의 업그레이드, 수평형 생각, 유연한, 유능한, 팀웍
필자는 모든 비즈니스의 근간은 바로 서비스라고 생각을 하고 있다. 이점을 통해 고려를 해보면 긍정적인 영향력을 행사하기 위해서는 나를 위한 헌신이 아닌, 고객과 파트너를 위한 헌신이 기본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을 한다.
다음은 간단하게 나와 타인의 다른점을 나열해 보도록 하겠다.
1.사람 중심 - 직무 중심
2.위험 감수 - 안정 선호
3.말 - 숫자
4.귀납 - 연역
5.민감함 - 뻔뻔함
6.오전 - 오후
7.분석 - 행동
8.과정 - 결과
9.전체 개요 - 세부 사항
10.재치 - 우둔
11.통제 - 권한 위임
12.개방적 - 방어적
13.긍정적 - 냉소적
14.간접 전달 - 직접 전달
위의 14가지 사항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나와 다른 타인에 대해 대략적인 생각을 해볼 수 있다. 바로 긍정적인 영향력을 행사하기 위해서는 위의 14가지 사항과 더불어 나와의 차이점의 간극을 조절하는 균형감에서 시작되어야 한다고 필자는 보고 있다.
다음은 스타일 컴퍼스 맵을 소개 하도록 하겠다.
위의 2가지 그림을 참고하여, 나와 다른 타인에 대한 점을 비교를 해본다면, 차이점을 육안으로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다. 차이점을 확인하고, 이를 보완하기 위해 노력한다면 가장 이상적인 해결방법에 몰두하고,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CEO 손호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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