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떠한 비즈니스 시그먼트를 잘 이끌어 성공으로 간다는 것은 곧, 생존을 한다는 말과 같다고 필자는 생각한다. 이는 조직과 개인이 처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 위험에 노출된 여러 요인을 줄인다는 의미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맥락에서 개인도 충분한 자기 탐색을 통해 형식적인 평가 기준을 무시하고, 보다 건설적인 요소가 무엇인지를 알아가는 과정또한 필요하다고 보고 있다.
다음은 성공 요인 탐색을 위한 대표적인 비즈니스 시그먼트 사항이다.
1.위험 감수와 실수를 하지 않는 것
2.성과 극대화와 과정을 지키는 것
3.상사의 지시대로 하는것과 기대 이상의 일을 해내는 것
4.창조적인 것과 신뢰할 만한 것
5.수익을 올리는 것과 비용을 절감하는 것
6.팀웍에 충실한 것과 스타 플레이어가 되는 것
7.주장을 굽히지 않는것과 청취자가 되는 것
8.직접 대면하는 것과 서면으로 전달하는 것
9.영업, 재무, 생산 회사의 핵심부서에서 근무하는 것
10.스폰서를 얻는 것
11.자기 계발을 하는 것과 회사 생활에 충실하는 것
위의 11가지 사항은 비즈니스 속에서 자신과 관련된 많은 기준이 들어있는 사항이다. 이러한 사항은 개인이 조금만 생각하면 무궁무진하게 추려낼 수 있는 평범한 사항이다. 하지만, 평범한 속에 진리를 찾아낼 수 있는 아주 중요한 사항이다. 바로 주목해야할 점은 평범한 속에 간과하고 있는 사실과 어느한쪽으로 치우쳐져 균형감을 잃고 있는 자신을 직접적으로 알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위와 같이 평범함과 균형감 유지는 비즈니스 성공의 주요 핵심이라고 필자는 보고 있다. 주위에 당연하게 해온 일들 속에도 자신이 간과한 사항이 반드시 내재되어 있으며, 이러한 사항을 보다 신경을 쓰고, 어떠한 해결방법을 지향하느냐에 따라 조그마한 성공으로부터 큰 결과와 기회를 창출해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CEO 손호성.
'3.Training Center > MBA' 카테고리의 다른 글
[5-6]리더쉽 로드맵 (0) | 2010.11.29 |
---|---|
[5-5]리더쉽 핵심 원칙 (0) | 2010.11.27 |
[5-3]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방법 (0) | 2010.11.23 |
[5-2]상대방 탐구 (0) | 2010.11.17 |
[5-1]자신 탐구 (0) | 2010.11.12 |